PDP/LCD  |   >> 디지털 프로젝터



디지털 프로젝터의 캘리브레이션 과정은 디지털 평면 TV와 유사하지만, 평면 TV는 색채 분석기를 화면에 직접 접촉하여 측정하는 반면, 디지털 프로젝터는 삼각대에 측정기를 거치하고 스크린을 바라본다는 것이 다른 점입니다.

프로젝터의 경우는 주변의 불빛을 잘 차단하는 것이 중요한데, 시청 환경에 흰색 벽면이 있을 경우 빛을 반사하게 되어 콘트라스트 비율이 낮아지는 원인이 됩니다..
또 다른 문제는 크기가 과도하거나 마이너스 게인을 가진 스크린입니다. 만약 120인치 이상의 대형 스크린을 원한다면 대부분의 홈 씨어터 프로젝터는 밝기가 충분하지 않을 수 있는데, 모든 다른 조건이 같은 경우 스크린이 커질 수록 밝은 이미지를 얻는 것이 힘들어 집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프로젝터가 가지는 광량은 기본적으로 충분하지만, 램프를 오래 사용할수록 그 빛의 양은 줄어 듭니다. 디지털 시네마의 표준 광량인 16 fL을 만족하려면 스크린 크기를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게인이 높은 스크린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캘리브레이션을 진행하는 동안은 씨어터 룸을 완전히 어둡게 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창문이나 방문은 모두 닫고 암막을 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프로젝터의 캘리브레이션에 소요되는 시간은 어떤 프로젝터를 작업하느냐 혹은 얼마나 서비스 메뉴/고급 옵션이 잘 구성되어 있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평균적인 작업 시간은 보통 4-5 시간이 걸립니다. 만약 캘리브레이션 작업을 지켜보고자 한다면, 작업 과정을 자세히 설명해 드립니다. 하지만, 보통의 경우 불빛이 없는 곳에서 오랜 시간 지루한 작업을 지켜보는 것도 그리 쉽지는 않습니다.
만약 시청환경을 잘 셋업하고, 스크린을 제대로 선택한 뒤 마지막으로 프로젝터 캘리브레이션을 주의 깊게 마무리하면 이전과 다른 아주 멋진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기타: 모든 프로젝터가 필요한 항목을 모두 제공하거나 필요하지는 않음.

THX 캘리브레이션 비용: 30만원

- 테스트 블루레이와 HDTV 신호 생성기를 통해 셋업. HDMI 입력단을 셋업하며 1080p/24, 1080p/60 신호 등이 캘리브레이션에 포함.
- 가능하다면, 사이즈, 포커스, 렌즈 쉬프트 작업을 하며, 컬러 디코더/CMS, 감마 및 기타 설정 메뉴를 셋업.
- 그레이스케일을 D6500 으로 설정
- 작업 전/후의 그레이스케일, 콘트라스트 비율, RGB 작업을 포함한 결과 리포트/그래프를 제공
- 3D 프로젝터의 경우 3D 캘리브레이션 포함